스마트폰, 텔레비전, HUD, 디지털 표지판 등에 활용되는 마이크로 LED 산업은 2019년 660억 달러 규모에서 2025년까지 연 평균 801% 성장률로 2025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마이크로 LED 패널은 밝고 전력효율이 좋아 스마트 시계, 모바일 장치, AR, VR 장치에 사용되며 이러한 응용시장이 마이크로 LED 성장을 견인하는 주요요인이다. 최근 글로벌 선도기업인 애플, 삼성, 소니를 비롯해 관련 공급업체에서도 마이크로 LED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마이크로 LED는 다른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보다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이미 수많은 프로토 타입 평가를 통해 LCD 및 OLED 기술보다 우수한 것으로 입증되었다. 구체적으로 이러한 기술적 우위는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프로젝터 및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관련산업은 소형 폼 팩터, 저중량, 초고해상도, 초고휘도의 조건을 필요로 한다. 

 

 

 마이크로 LED의 또다른 기회는 극도로 낮은 전력 소비와 매우 강한 밝기를 가진다는 점이다. 이러한 강점은 스마트 시계 시장에서 중요한 기술도입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N-Tech에 따르면 스마트 시계분야에서 2022년에 시장규모가 1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마이크로 LED의 주요 브랜드 제품 제조업체 및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업체의 주요한 지역으로 전망된다. 구체적으로 삼성, LG, 소니, 샤프, 파나소닉 등 여러업체가 2025년까지 마이크로 LED 디스플르에이 패널에 대한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마이크로 LED 국내외 시장동향과 핵심 분야별 기술개발 동향 및 관련업체 현황] 보고서 상세보기

http://www.irsglobal.com/shop_goods/goods_view.htm?category=02000000&goods_idx=82219&goods_bu_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