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이 요즘 이재용 부회장이 구속되고 나서 말이 많은데요. 과연 몇등을 하고 있던 것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준은 포브스의 기업가치 순위 입니다. 브랜드 순위도 있긴 한데요. 브랜드나 혁신적인 기업 보다는 이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실질적인 규모니까요.


 정식 순위 명칭은 The World's Biggest Public Companies 입니다.



1위부터 나와 있습니다.

역시 중국이 크네요. 그리고 금융기업들이 많습니다. ICBC, 중국 은행, 버크셔, JP모건




웰스파고, 애플, 엑손 모빌, 도요타 등등 나옵니다.





뱅크오브 아메리카, 시티그룹, 월마트도 보이네요.



여기 삼성이 있습니다. 18위에 걸렸네요.



구그릐 알파벳도 보이네요. 마이크로소프트도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아직도 건제하네요.



상당히 많은 회사들이 있네요. 순위가 계속해서 바뀌는 것 같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브랜드 순위나 혁신적 기업 순위도 찾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세계 기업 순위 였습니다.